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앞서 쥐젖에 대해 알아보고 쥐젖 관리,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쥐젖을 제거한 후에 피부가 회복될 수 있도록 적절한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결유지

    부위세척: 제거한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부드러운 비누와 물로 가볍게 세척하세요.

     

    손으로 만지지 않기: 제거한 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감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상처관리

    드레싱: 의사가 제공한 드레싱을 지켜야 하며 정해진 시간에 교체하세요.

     

    습기조절: 상처가 너무 습하거나 건조하지 않도록 관리하세요. 

     

    3. 통증관리

    진통제 사용: 필요시 의사가 추천한 진통제를 복용해 통증을 완화하세요. 

     

    4. 자외선 차단

    햇빛차단: 치료 후 최소 몇 주간은 해당 부위를 햇빛에 노출시키지 않도록 하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5. 피부자극 피하기

    화장품 사용 주의: 제거한 부위에 화장품이나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피부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6. 이상징후 확인

    감염 징후 확인: 부기, 고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에게 상담하세요.

     

    7. 정기적인 체크업

    후속진료: 의사가 권장한 후속 진료를 받으세요. 회복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쥐젖 제거 후 피해야 할 음식

     

    알레르기 유발 음식: 개인적으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피부 회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체온을 높이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 알코올은 피부 회복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최소한 몇 주간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 높은 염분과 당분이 포함된 가공식품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이 많은 음식: 설탕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유제품: 일부 사람들은 유제품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특히 회복 초기에는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튀긴 음식: 기름진 튀김 음식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임산부에게 생긴 쥐젖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쥐젖은 갑작스런 체중의 변화가 심한 경우 생기기 쉽기에 임신부가 쥐젖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임신 후에도 적당한 체중 관리가 필요하며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기름진 움식이나 매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주일에 2~3회 이상의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에 쥐젖은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때 색소 침착이 발생하여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확인하고 태아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이러한 관리 방법을 잘 지켜주시면 쥐젖 제거 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요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잊지 마세요! 

    반응형